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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2-12-26 01:28
학습장애 석사학위논문 목록
 글쓴이 : 조홍중 (210.♡.211.223)
조회 : 15,776   추천 : 740  
■ 석사학위논문

姜敏玉(1976). 학습지진아의 국어학력 향상을 위한 지각학습에 관한 일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강승우(1984). 수학학습에 나타난 부진아의 효율적인 지도방법 연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강영남(2003). 연결어휘를 이용한 창작 동화가 학습장애아동의 어휘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영수(2003). 시험전략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우곤(1983). 수학교과의 학력차 극소화를 위한 학습부진아 지도,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강은수(2002). 미국과 우리나라의 학습장애 관련 인터넷 정보 분석.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정구(1964). 학습부진아 교육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강충원(2002). 자기-교수 전략이 학습장애 아동의 글씨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희만(1976). 중학생의 학습부진아 원인과 그 특징에 관한 연구-교과성적 상위집단과 하위집단간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경상호(1983). 학습부진아의 지적 신체적 발달 및 가정환경 특성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고광진(1975). 학습지진아 발육을 위한 지능검사의 활용-물리과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高東均(1995). CAI프로그램의 적용이 청각장애아동의 인지적, 비인지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고민승(1999). 가상수업 학습자들의 수강양태와 학습중에 나타난 문제점 조사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공명희(1986). 분단학습을 통한 학습부진아 지도의 효율성 연구,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郭俊杞(1979). 뇌성마비아 교육과정 모형개발.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구남희(2001).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KWL기법 훈련이 초등학교 읽기 학습장애아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구윤숙(2002). 수학일지쓰기가 학습장애 아동의 수학문장제문제 해결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인천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국미진(2003). 자기점검이 학습장애 아동의 수학과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경란(2003). 자기교시훈련이 수학학습장애 아동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녕한(1984). 학습부진아와 학습과진아의 특성에 관한 기초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권주석(1989). 학습부진아의 대인지각 전략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권형자(1976). 학습부진의 원인에 대한 분석적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갑배(1987). 학습부진아 지도의 운영실태와 지원방안,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경숙(2002). 읽기, 쓰기 통합형 협동학습이 읽기 학습장애 아동의 독해력 및 읽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景瑗(1989). 정상아와 정서불적응아의 공포대상에 관한 比較硏究.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광호(2001). 원지석창포산이 Chronic mild stress 처치 흰쥐의 우울과 학습장애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국경(1975). 영어학습부진 유형별 소집단 개별화 학습의 효과- 고1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학습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金基英(1997). 노인직업전문학교 운영 모형개발에 관한 연구 : 한국노인의 재고용촉진을 위한 방안을 중심으로. 단국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난희(2003). 학습장애 아동의 놀이학습을 통한 읽기지도 사례 연구. 강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라경(2002). 협력교수가 일반아동과 학습장애아동의 사회과 학업 성취 및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玲愛(1988). 쓰기 우열집단의 특성비교 연구.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문기(2003). 육하원칙의 기억장치 학습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쓰기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美慶(1996). 학습문제를 동반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아동의 특성분석. 성균관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미영(2002). 인터팔이 학습장애 학생의 영어학습에 미치는 영향 :실업계 고등학생 1학년을 중심으로. 부산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미정(1995). 발음중심 읽기 훈련이 읽기장애아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음운론적 처리과정을 중심으로. 성심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민정(2003). Frostig 훈련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시지각 및 학습준비도 발달에 미치는 효과.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병기(1995). 제한된 합리성을 가진 다수의 경제주체들의 기대형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병인(1976). 학습부적응행동의 변용에 미치는 대리적 강화의 효과,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봉진(2001). 자기교시 훈련이 학습장애 아동의 작문 능력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선숙(2004). 나눗셈 전략 훈련이 초등학교 학습장애학생의 나눗셈 과제 성취도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선희(1975). 정상아와 지진아의 언어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성애(2004). 학습장애 아동의 귀인성향과 학습된 무기력 특성. 부산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소년(2001). 자폐성 장애 아동의 수학 능력.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수미(2001). 농업계 고등학교 학습장애 학생들의 학업성취 개선을 위한 수업전략 연구. 순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수정(2003). 주제별 일기지도가 정신지체아동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순일(2004). 만다라를 적용한 집단미술치료가 학습장애 청소년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영남대 환경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순진(1003). 전학급 또래지도가 읽기 학습장애아동의 독해력과 읽기 인식 및 읽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양희(2002). 역할놀이 수업이 통합교육을 받는 청각장애아동의 사회성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연태(1975). 학습부진 및 지진학생을 위한 영어교재 활용에 대한 일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영민(1998). 경영자계층의 개인학습이 HRD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永洵(1995). 음악과 감상학습의 장애요인 극복을 위한 지도방안의 모색 : 중학교를 중심으로. 조선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애(1969). 학습지진아 교육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영애(1987). 쓰기 우열집단의 특성 비교 연구,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영의(1997). 읽기장애아의 정보처리과정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철(1985). 학습부진아를 위한 성취훈련 및 이완훈련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비교연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옥화(1992). 사회과에서 논쟁적 문제의 교수-학습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수업방법에 관한 연구. 서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容炅(1987). 영어청취 장애요인에 관한 硏究. 한남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용성(2002). 학습장애 아동의 성취동기에 미치는 자기표현 훈련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에 관한 사례 연구.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우경(2003). 3,4-dicaffeoylquinic acid의 학습과 기억 손상에 대한 보호 효과. 강원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유진(1971). 학습지진아의 교정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윤선(2003). 놀이 중심의 총체적 언어학습프로그램이 경도장애 아동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윤순(2002). 산수학습장애 아동의 오류 유형 분석 :초등학교 2, 3학년을 중심으로.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정(2002).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운동학습이 적응행동변화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이선(2003). 학습장애가 있는 아동과 없는 아동의 귀인성향과 학교생활적응.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이선(2003). 학습장애가 있는 아동과 없는 아동의 귀인성향과 학교생활적응.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인숙(1996). 문화센터 여가교육에 참여하는 여성 학습자의 요구와 학습 장애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仁慈(1994). 척수손상환자의 배설장애에 대한 학습요구 : 환자 대 간호사 지각 비교. 전북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자윤(1999). 농촌지역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와 학습장애의 역학적 연구. 한양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종관(2003). 수준별 교육과정의 효율화를 위한 수학과 학습부진학생 지도 방향. 수원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종남(1975). 부진아의 영어학습지도 연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종철(1986). 잠재력 계발 상담을 통한 학습부진아의 자아개념 변용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종철(2002). 학습장애 아동의 학교생활 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지은(2000). 학습 장애아 음악교육의 음악 치료 도입 연구.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지은(2001). 총체적 언어학습법이 읽기 학습장애아동의 독해력 및 읽기태도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칠룡(1985). 정의적 투입행동을 중심으로 한 학습부진아의 유형분석,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태경(2003). 독해전략훈련이 아동의 읽기 학습장애 감소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태홍(1976). 유희를 통한 지진아의 사회성도야에 대한 연구-중학교 여학생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한덕(1983). 학습 부진아의 선정 및 지도대책에 대한 교사의 지각,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현정(2002). 초등학교 특수학급 아동의 연산 오류 유형 분석.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鎬星(1989). 사고놀이 프로그램이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강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희정(1997). 청각장애학교 치료교육활동의 문제와 개선방안.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나덕수(1989). 출발점 행동의 진단, 보충이 학습부진 학생의 학업 성취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인문계 고등학교 수학교과를 중심으로,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남군희(1977). 학습지진아의 심리적 특성 및 가정환경에 관한 연구-중학교 여학생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남동균(1999). 기독교 교수-학습과정에 작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장애에 관한 연구. 호서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노재순(2003). NIE를 통한 언어 교육 프로그램 적용이 학습 장애아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도형록(1993). 학습우수아와 학습부진아의 행동발달특성,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류은미(2001). 협동학습이 유치원에 통합된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류혜자(2004).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초등학교 학습장애아동의 문장제 문제해결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문 향(2000).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수학 문장제 코스웨어의 개발 및 적용 효과. 공주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문숙희(1997). 중재학습경험이 청각장애학생의 인지능력에 미치는 효과. 부산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文鍾安(1993). 정신지체 아동의 자연과 프로그램 개발 : 탐색연구. 공주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민혜정(2003). 독해, 내용정리 전략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학업 성취도와 메타인지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경산(2001). 독해학습전략 훈련이 읽기장애아의 독해력 향상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부산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경숙(2004). 문제풀이' 전략이 초등학교 수학학습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난주(2001). 노래꾸러미를 통한 가창활동 방안 탐색.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선영(1989). 학습부진아와 학습우수아의 특성 및 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자아개념 가정환경 학습습관 언어기능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성춘(1986). 학습부진아의 성패경험에 대한 원인지각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소은(2003). 일반 아동과 학습장애 아동의 자기발화수정능력 비교 연구 :결속표지에 대한 자기발화수정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수진(2002). K-WISC-Ⅲ에 나타난 읽기장애아의 인지 특성. 가톨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순재(2001). 학습장애를 동반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임상적 특성. 영남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朴永卿(1997). 학습만화의 수용실태에 관한 연구.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영자(2002). 메타인지훈련이 독해장애아의 문장제 수학문제해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영철(1966). 과진아와 지진아의 욕구구조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영희(1991). 자연과 학습부진아의 학습능력의 특성 및 태도에 관한 고찰 : 서울시내 국교 오년생을 대상으로,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원호(1969). 속진아와 지진아의 특성에 관한 비교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은경(1989). 산수교과내용과 학습자의 인지발달 수준간의 적합성고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인숙(1987). 읽기장애아의 읽기해독에 있어서 시각적 처리와 음운적 처리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재근(1988). 놀이운동을 통한 학력부진아의 사회성 신장에 관한 실험연구 : 남자중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정구(1964). 학습부진아 교육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정미(2003). 창조적 음악치료가 학습 장애 아동의 자기 효능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부산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정분(1986). 읽기 장애아의 시지각능력과 읽기 성취력간의 상호관련성, 대구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정애(2000). 수학학습장애아의 덧셈 계산을 향상시키기 위한 토큰 전략의 효과 연구.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정현(1999). 성향정기산이 NOS Inhibitor 투여에 의한 흰쥐의 학습 및 기억장애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종문(1989). 개별지도를 통한 학습부진아의 학력향상에 대한 연구: 유리수의 덧셈, 뺄셈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종출(1991). 정의적 투입행동을 중심으로 한 학습부진아 지도방안 : 농촌지역 중학교 수학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종희(2004). 독해․내용정리 전략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국어과 학업성취도와 메타인지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찬이(2001). 기능적 생활중심 훈련을 위한 웹기반 학습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 발달장애아 대상 교통생활 지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창섭(1993). 학습부진아의 학습행동수정 프로그램에 의한 학업성취, 정의적 특성 : 국민학교 5학년 산수과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춘화(2003). 컴퓨터 보조학습이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덧셈, 뺄셈 연산능력 및 과제수행 시간에 미치는 영향. 강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춘화(2003). 컴퓨터 보조학습이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덧셈, 뺄셈 연산능력 및 과제수행 시간에 미치는 영향. 강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朴夏植(1984). 도시 주부들의 평생학습장애요인 분석. 연세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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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숙(1980). 학습 부진아의 특성 및 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현정(1984). 지진아의 학력증진을 위한 지도방안의 모색, 세종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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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진(2000). 성인여성 미용기술교육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S 종합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부산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朴賢姬(1996).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학습조직전략의 연구 : 학습조직요인, 학습분위기 및 학습능력간의 관계분석을 중심으로. 상지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희승(1975). 학습부진아의 지각구조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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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병술(1986). 프로그램 자료를 이용한 과학과 학습부진학생의 지도방안, 공주대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배영찬(2000). 독해학습장애아에게 적용한 또래 독해전략 훈련의 효과.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배윤희(2002). 초등학교 도형 개념 학습에서의 GSP 활용 방안 연구 :4-나 단계를 중심으로. 인천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배찬수(1986). 학습부진아와 학습우수아의 가정 환경과 자아개념의 특성 비교,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白鳳仙(1993). 정신지체아의 학습행동 교정에 관한 연구. 순천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백지성(1999). 우황청심원이 NOS inhibitor에 의한 흰쥐의 학습 및 기억장애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변중수(1977). 수학과 학습부진학생의 지도방안 연구-중학생의 형성평가와 자율학습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봉원용(2004). 초등학교 특수학급교사들이 사용하는 학습장애학생에 대한 정의와 판별방법 분석. 공주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복녀(2002). 놀이중심 활동이 학습장애 아동의 덧셈능력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은숙(2002). 학습장애아동을 위한 협동학습 프로그램 연구. 평택대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정원(1999). 시각적 피드백 발음훈련이 청각장애 아동의 발음확립에 미치는 효과. 大邱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손지영(2000). 장애학생간의 상급학생 또래교수가 또래교사와 학습자의 철자 성취도 및 과제수행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손현주(2001). 신문활용교육(NIE)을 통한 청각장애 학생의 독해능력에 관한 질적 분석.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미경(2003). 시각장애 학생의 학습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우석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미령(1996). 의사소통의 장애가 기업체의 학습조직 형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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