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홍중닷컴

HOME Contact... 조홍중 소개특수교육의 소개장애논문 소개용어설명게시판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적장애
지체장애
정서장애
언어장애
학습장애
img3.gif
 
작성일 : 02-12-21 21:12
석-박사학위 논문 목록(종합)
 글쓴이 : 조홍중 (210.♡.211.223)
조회 : 6,688   추천 : 542  
■  박사학위 논문
 
강수균(1990). 이완훈련이 후두적출자의 식도발성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s of relaxation training on esophageal speech of the laryngectomized,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강창욱(1994). 청각장애 학생 언어의 통사구조 분석. 大邱大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국미경(1993). 시각적 기기를 이용한 발음훈련이 청각장애유아의 자 모음 발음 안정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권순황(2002). 농문화 접근 태도에 따른 창각 장애 학생의 언어 선호도 연구. 대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시영(1999). 언어장애아의 음성 및 조음 명료도 개선을 위한 변별자질 접근 전략. 大邱大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김종태(1975). 言語의 傳達機能 障碍에 관한 一般意味論的 硏究. 부산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朴 瓊(1990). 양성 및 음성 정신분열증 환자의 이야기 기억과 이해과정. 高麗大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박상화(2001). 문화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에 관한 연구. 계명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李根梅(1993). 文字 카드를 使用한 言語訓練이 自閉症兒의 發語에 미치는 影響. 大邱大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李鍾九(1992). 聽覺障碍兒童의 聽力型別 調音特性에 관한 연구. 檀國大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이윤경(2003).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낱말찾기 특성: 어휘산출과정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田寬錫(1992). 補强的 言語情報피드백을 통한 視覺障碍別 運動遂行特性에 관한 分析. 漢陽大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정은희(2001). 의미적 제약성과 서술어 유형에 따른 청각장애 학생의 문장 이해 전략. 대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조성숙(2002). 자폐성 장애아동의 의사소통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언어발달 초기단계의 화용론적 특성. 동국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崔世旻(1999). 認知-社會的 役割놀이 活動이 發達遲滯幼兒의 社會的 技術과 社會的 相互作用에 미치는 效果. 檀國大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황보명(2003). 형제 개입의 기능적 언어중재가 언어장애 아동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석사학위 논문
康順玉(1983). 청각장애유아의 조기 언어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청능, 발어 훈련을 중심으로 - . 梨花女大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고은애(1979). 구음장애유아의 구음발달에 관한 연구, 한사대학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곽명진(1982). 언어장애아의 선별검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郭俊杞(1979). 腦性痲痺兒 敎育課程 模型開發.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권도하(1975). 조음평가에 의한 유아의 자음발달-대구시내 탁아소 아동을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유현(2003).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언어성 작업기억과 문장이해간의 관계.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璟恩(1983). 언어장애자의 말(口語)에 나타나는 리듬장애에 관한 고찰.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斗羅(1998). 特殊學級 兒童과 一般學級 兒童의 私敎育費 比較 硏究.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金明子(1999). 단계적 의사소통활동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언어능력에 미친 효과. 檀國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금미숙(2002). 비장애형제의 환경중심 언어 중재 전략이 자폐성 아동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淑僖(1992). 言語障碍에 관한 醫師의 理解度 조사연구. 大邱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金仁淑(1982). 精神薄弱兒의 音樂敎育內容 및 歌唱프로그램硏究. 경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濟陽(1981). 中南美進出을 위한 마아케팅戰略에 관한 硏究 : 브라질, 베네주엘라, 칠레, 우루과이 4國을 中心으로. 성균관대 무역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金鎭植(1990). 聽覺障碍兒童의 言語發達.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金亨淑(1988). 음절훈련과 낱말훈련이 청각장애아의 조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일 연구.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金憙範(1983). 言語의 生物學的 根據에 關한 硏究 - 英語話者의 言語 關聯器管과 言語障碍를 中心으로 -. 고려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 옥(1999). 발달장애아동의 수화 지도에 관한 일연구. 公州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갑유(1988). 美國 統一商法典에 있어서의 不公正한 法律行爲의 規制 : 非良心性(unconscionability)의 法理. 서울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련옥(1981). 언어실습실에 관한 연구 - 설비를 중심으로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명성(2001). 감각통합훈련이 발달장애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미경(1986). 아동의 언어유추추리의 발달경향 및 개인차에 관한 일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미진(2003).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능동문, 사동문, 피동문 이해.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성자(2000). 자폐성 장애아동 어머니의 양육행동과 사회성과의 관계.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수연(1995). 반응성애착장애아, 전반적발달 장애아, 언어장애아의 놀이수준 및 어머니와의 상호작용 능력에 관한 비교 연구.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수진(1998). 언어습득이론과 실어증의 관계에 관한 연구. 啓明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숙희(1992). 언어장애에 관한 의사의 이해도 조사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미(1999). 청각을 통한 언어재활 프로그램이 청각장애학생의 청각적 언어이해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大邱大 再活科學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영실(2002). 개별 음악치료를 통한 언어발달지연 아동의 언어 향상에 관한 질적 연구.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유정(2003). 학령전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정상언어발달아동의 이야기 능력. 한림대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윤선(2003). 놀이 중심의 총체적 언어학습프로그램이 경도장애 아동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윤정(2001). 한국어 실어증 진단도구 개발의 방향성 연구 :외국의 주요 진단 도구 비교 분석을 근간으로. 고려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경(2000). 불수의 운동형 뇌성마비에서 호흡이 언어장애와 연하곤란증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정(1999). 자폐성 장애아동의 대체언어 사용 훈련효과 :그림의사소통상징체계를 중심으로.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정옥(2001). 그림책 읽어 주기가 장애유아의 사회적 비언어 및 언어 표현에 미치는 효과.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종택(1992). 감각 지각 및 음의확립 프로그램에 의한 청각장애유아의 언어지도 효과. 全州又石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지은(2002). 총체적 언어학습법이 읽기 학습장애아동의 독해력 및 읽기태도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창희(1999). 언어훈련이 발달장애 아동의 수용언어와 표현언어에 미친 효과. 檀國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춘화(1986). 말더듬의 교정에서 청각지연기를 이용한 교정프로그램의 효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태일(2002). 구조화된 음악활동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언어 지각능력을 중심으로. 성산효도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해미(2001). 움직임교육이 발달장애아동의 모방, 언어이해 및 표현에 미치는 영향. 용인대 체육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현경(2002). 중립적 말명료화 요구하기를 이용한 언어훈련이 청각장애 아동의 자기발화교정책략 사용에 미치는 효과.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혜경(1999). 언어장애 연구 :조음장애와 발성장애를 중심으로. 建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김호형(2002). 동요프로그램이 시각 중복 장애학생의 수용 및 표현 언어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희정(1997). 청각장애학교 치료교육활동의 문제와 개선방안.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나광희(2001). 일반유아와의 교사주도 집단활동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유아의 사회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남일우(1989). 개인전도의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에 관한 연구. 崇實大 神學大學院 석사학위논문.
南在重(1998). 地域 敎會의 障碍人 福祉에 관한 硏究 : 대한예수교 장로교 합동측을 중심으로. 漢城大 行政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노명자(2001). 자폐성 장애 유아 언어 훈련에 관한 연구 :부모 연계 가정 중재 활동을 중심으로.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문종태(2001). 채팅글 쓰기가 청각장애 학생의 어미와 조사 사용에 미치는 효과.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文志云(1994). 라깡을 통한 정신질환의 언어학적 분석. 漢陽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문향숙(1995).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문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釜山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朴光子(1996). 일반학급에 통합된 청각장애아동의 언어능력과 적응에 관한 연구.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박내리(2000). 조음장애 아동의 한국어자음 대치 변동 현상. 청주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朴美惠(1991). 구개열아동에 대한 조음치료 프로그램의 적용효과. 大邱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박세준(1974). Rorschach을 통한 말더듬이의 성격특성에 관한 연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박세훈(2000). 특수 언어 발달 장애 환아의 임상 및 음향음성적 특성. 전북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영수(2003). 전언어기 환경중재법이 무발어 발달장애아동의 초기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朴英云(1996). 廳覺障碍兒童이 着用한 補廳器의 適合 效果.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박은미(2001). SLI 아동과 정상아동 어머니의 대화 형태 비교. 연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은영(1999). 자폐성 장애유아의 언어생활 통합교육 가능성 탐색 연구.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은정(2002). 3-6세 아동의 또래친구간 대화에서의 화제관리능력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은희(1998). 한국판 보스톤 이름대기 검사(K-BNT)의 단축형에 대한 규준 연구. 誠信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박인숙(1999). 환경중심 언어지도를 통한 반응성 애착장애 아동의 자발어 향상에 관한 사례 연구. 大邱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박정숙(1993). 뇌성마비 아동의 조음훈련 프로그램 적용 효과. 大邱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박정현(2002). 학령전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정상아동의 조사 사용 비교. 연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주현(2002). 언어발달지체 및 정상아동의 접속표지 사용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효수(2000). 역할놀이가 청각장애 유아의 표현언어에 미치는 효과. 전북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백계영(2002). 토큰 강화와 반응대가가 자폐성 장애아동의 부적절한 소리 감소에 미치는 효과.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蘇載五(1983). 海外建設에 있어서 第3國人力 活用에 관한 硏究.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민경(2003). 총체적 언어학습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아동의 읽기․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정미(2002). 환경중심언어지도가 장애유아의 자발적 발화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신숙경(2002). 선택형질문 훈련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아동의 청각적 언어이해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재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신순자(1998).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大邱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신승실(2002). 장애아동을 위한 보육 서비스에 관한 연구 :수원시 조기교육실을 중심으로. 수원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신정현(1997). 애착장애아와 언어장애아의 특성 비교 : 애착과 의사소통 의도를 중심으로.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안도현(2000).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언어장애아 부모의 서비스 욕구와 만족도. 대구대 사회복지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安載鏞(1995). 障碍人福祉政策의 수요충족방안에 관한 연구. 檀國大 行政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안지숙(2001).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정상 아동의 구문적 난이도에 따른 문장따라 말하기 :수행력 및 명료도 비교.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安泰煥(1982). 言語障碍幼兒 의 不正調音 改善 을 위한 訓練 Program 효果. 대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양동용(2000). 조음훈련 프로그램이 뇌성마비아의 조음기관 및 조음 상태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양수진(2001). 이야기 결속표지 발달 :4세, 6세, 8세 및 성인을 대상으로.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양윤선(2000). 스크립트를 이용한 중재가 언어장애 아동의 의미관계 일반화에 미치는 효과.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吳明均(1999). 자폐성 장애아동의 언어와 수개념 지도 효과.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오세영(1995). 예배에 있어서 설교 전달과 회중의 참여에 관한 연구. 三育大 神學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우종민(2000). 관해된 정신분열병과 양극성장애 환자의 언어성 기억 및 학습 기능 비교. 충북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유근선(1999). 한국인 비서의 문화간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 분석 : 국내 외국인 상사의 비서를 중심으로.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유성은(1996). 어머니의 확장적 언어사용이 언어장애아동의 의미론적 단어유형, 단어조합, 화제지속시간에 미치는 영향.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유은정(1990). "자기 점검하기"절차 도입이 조음 장애 치료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유한종(1982). 관광사업투자의 투자효율및 제효과에 관한 연구 : 경주 보문단지를 중심으로. 경희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미(1993). 언어장애아동의 상징놀이에 대한 일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자(2001). 특수학교 언어치료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규정(2002). 알쯔하이머성 치매환자의 이름대기장애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근숙(2003). 정신지체아동의 이야기 능력.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근해(1981). 한국인 언어장애 및 청각장애에 관한 임상적 연구. 연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길용(2002). 멀티미디어 언어 학습 프로그램이 청각장애학생의 읽기,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명윤(2000). 설유착증 아동의 의사소통장애에 관한 연구. 서울신학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병림(1992). 필리핀 선교 전략 : 필리핀 선교의 장애요인과 그 극복책. 서울神學大 神學大學院 석사학위논문.
李相門(1998). 非鼻音의 鼻音調音 樣相. 安東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이상욱(1995). 장애아동 언어교육 관련 한국의 학위 논문에 관한 분석 연구. 大邱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이선미(2001).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을 통한 청각장애 유아의 개념형성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선의(1986). 남북한간 언어 이질화에 관한 연구 -사전과 신문기사 분석을 중심으로-. 연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성구(1967). 언어이상자 조사연구-실태조사을 통한 교육상의 문제진단, 서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숙란(2003). 상황별 동화 중심의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순화(2001). 가창교육훈련이 언어장애청년들의 음성개선에 미치는 효과 :정신지체와 뇌성마비를 중심으로.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李承周(1996). 장애인을 위한 의료보장제도에 관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의료보호 제도를 중심으로. 中央大 行政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이양기(1996). 장애우선교와 교회 교육에 관한 연구. 韓神大 神學大學院 석사학위논문.
李英美(1996). 뇌성마비아동의 섭식기관운동과 언어능력의 관계.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이영심(1983). 프랑스 언어 교정교육의 분석적인 방법과 어조적인 방법에 대한 비교 연구 : 한국 청각장애아 언어교육 기초 프로그램을 위하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예선(1999). 한국어 실어증 환자의 조음 장애에 대한 음운론적 연구. 韓國外國語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이용우(1998). 청각장애유아의 어머니에 대한 상호작용훈련이 양육태도와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大邱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이윤경(1996). 언어장애 아동과 일반아동의 메타언어 인식(Meta-linguistic Awareness)비교 연구 : 만 5세,6세,7세를 중심으로.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李在覺(1984). 말더듬이를 가진 精神薄弱兒의 矯正指導를 위한 실천 연구. 건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정미(2002). 문장 따라말하기에서 나타난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조사처리능력.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李貞順(1982). 聽覺障碍兒의 言語能力에 影響을 미치는 要因에 관한 硏究. 단국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정희(2002). 교사의 발문형태에 따른 학습장애아동의 언어유형 비교 분석.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李鍾九(1978). 뇌성마비로 인한 언어장애아동의 음성과 조음에 관한 연구. 서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종희(2003). 그림책을 활용한 총체적 언어활동이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아주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주희(2000). SLI 어휘 획득 전략 :언어적 대조의 효과. 충북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준자(1987). 조음장애 아동의 발음교정을 위한 청지각훈련 프로그램의 개발연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지순(2001).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구어 발달에 미치는 효과. 전북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지희(2003). 어머니의 언어통제 유형에 따른 일반유아의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 분석.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춘섭(1970). 언어장애아의 판별조사 연구, 연세대하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혜경(1985). 말더듬아의 어머니와 정상아의 어머니간의 자녀양육태도에 관한 비교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효진(2002). 단순언어장애 아동 대화의 말차례 특성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동선(2002). 한국어-영어 이중언어사용아동의 품사별 오류유형 분석. 연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란순(2001). 비장애 또래와의 미술활동을 통한 발달장애유아의 언어발달 중재 효과. 공주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任珉淳(1992). 障碍者 自立을 위한 社會福祉政策에 관한 연구. 檀國大 行政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임성오(1999). 조음기관훈련이 연하장애인의 말소리 명료도에 미친효과.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林順玉(1986). Emile Jaques Dalcroze의 Rhythm敎育에 관한 硏究. 漢陽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임언영(1997). 차별강화와 Fading기법이 발달장애아동의 수용언어 학습에 미치는 효과. 中央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임현숙(2001). 한낱말 단계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연구 :정상아동과 언어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촉진놀이를 중심으로. 한림대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장선아(1996). 비장애아동의 환경언어중재전략 사용이 장애아동의 사회적 언어에 미치는 영향.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張學秀(1996). 韓國의 言語障碍人 福祉에 관한 硏究. 檀國大 行政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전난희(1999). 청각장애 학생의 문자 어휘력 향상을 위한 연구. 公州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전명자(1972). 언어장애아의 어머니 수용. 거부행동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田善錦(1994). 特殊兒童敎育을 위한 음악요법에 관한 고찰 : 문헌연구. 誠信女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전향애(2003). 언어․청각장애 아동의 사교육비에 대한 질적 연구. 대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명진(1982). 언어장애아의 선별검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분선(2000). 언어샘플 수집 방법 간 문법형태소, 평균발화길이, 어휘다양도 비교 연구. 대구대 재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석청(1992). 중등학교교사의 비수용언어에 대한 학생의 지각과 반응에 관한 연구. 釜山大 敎育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정성태(2002). 한국 교회의 인도네시아 선교 현황과 21세기 선교 전략 :자바섬을 중심으로. 천안대 기독신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윤주(2003). 환경중심언어지도가 자폐성 장애 아동의 표현언어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익권(2003).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이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鄭惠仁(1998). 정신지체아동의 조음특성.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조광석(2001). 시설노인의 신체적, 심리적 장애유형에 따른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적용에 관한 연구 :요양원 입소노인을 중심으로. 광주대 경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기웅(1999). 장애인과 함께 드리는 예배 모델 연구. 湖南神學大 神學大學院 석사학위논문.
趙東來(1986). 제2언어 학습과 모니터 이론. 연세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범수(2000). 즉시적 상황과 비-즉시적 상황에서의 언어중재가 자폐성 장애아동의 동사습득에 미친 효과.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曺秉水(1974). 腦性痲痺兒의 言語學習障碍事實에 관한 調査와 그 敎育的 措處에 관한 연구. 계명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영미(2000).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자들의 문화 학습 연구 :한국어 화자와의 문화간 의사소통 양상을 중심으로.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은아(1989). 언어 장애의 임상적 분석 연구. 梨花女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朱秀鏡(1998). 청각장애 아동의 어휘력 관련 변인.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진은현(1995). 통합(Integration)의 관점에서 본 장애아동의 교회교육에 관한 연구 : 장애아동 교육부서 실태조사를 중심으로. 長老會神學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차일례(2003). 멀티미디어 동화 중심의 총체적 언어학습이 읽기 학습장애 아동의 낱말 재인과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채은진(2003). 속임수 개념이 정상아동과 자폐성장애아동의 정서추론 이해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崔成姬(1997). 障碍靑少年의 福祉增進 方案에 관한 연구 : 직업 재활 서비스를 중심으로. 全南大 行政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최은옥(2000). 총체적 언어학습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아동의 언어학습 능력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가톨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崔仁一(1983). 특수영어의 인지 및 습득과정에 관한 연구. 연세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정주(1985). 구개열 언어의 특성 및 치료효과,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지연(2001).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정상 아동의 빠른 연결(fast mapping)에 대한 비교. 대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韓眞順(1994). 학령전 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문어 인식에 관한 비교 연구 : 만4, 5세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효섭(2003). 청각장애아동과 언어발달지체아동의 문법형태소 비교 연구.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현노상(2002). 자기점검법이 청각장애 유아의 자발적인 말시작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현애리(1987).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훈련 효과. 檀國大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홍윤희(2002).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정상 아동의 은유 이해능력 비교 : 지각적 은유와 심리적 은유를 중심으로.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黃圭元(1996). 軍組織內 커뮤니케이션 障碍에 關한 硏究 : 陸軍 00部隊를 中心으로. 釜慶大 産業大學院 석사학위논문.
황보명(1997). 사회적 언어중재가 언어장애유아의 사회적 언어 자발 표현에 미치는 효과. 大邱大 再活科學大學院 석사학위논문.
황성혜(2003). 정상아동과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사동문과 피동문의 비교 연구. 한림대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황혜연(2001). CIRC 협동학습 모형이 학습장애아동의 언어 능력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가톨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Total 3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3 언어장애 석사학위논문 목록 조홍중 12-26 8133 621
2 언어장애 박사학위논문 목록 조홍중 12-26 5833 512
1 석-박사학위 논문 목록(종합) 조홍중 12-21 6689 542

Copyright(c) Cho Hong Joong All rights reserved.
Comments & Questions
hongjoong-cho@hanmail.net , chohj@jnu.ac.kr